안녕하세요, 화신세라믹입니다.
우리나라 건축법에는 바닥을 타일로 마감하는 경우에는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국 산업화표준의 미끄럼 저항성 마찰기준에 적합한 재료를 사용하라는 안전기준이 있습니다.
제5조(바닥 마감재 등) 실내에서 일어나는 미끄럼사고 등의 방지를 위하여 실내의 바닥 마감재 시공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건축물 진입부분, 공용 복도, 경사로 등의 바닥은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 구조 및 재료로 하여야 하며, 공용 계단의 발판은 논슬립패드 등 미끄럼 방지 처리를 한다.
2. 화장실, 욕실, 샤워실, 조리실 등 물 쓰는 공간의 바닥표면은 물에 젖어도 미끄러지지 아니하는 재질로 하여야 하며, 도자기질 타일로 마감하는 경우에는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도록
'산업표준화법'에 따른 한국산업표준(KS L 1001)의 미끄럼 저항성 마찰기준에 적합한 재료를 사용한다.
3. 피난계단 또는 특별피난계단의 논슬립 패드는 눈에 잘 띄도록 밝은 색상이나 형광색 등으로 한다.
4. 공용 계단, 복도, 경사로 등의 바닥 끝부분에는 낙하 또는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도록 방지턱 또는 홈 등을 설치할 수 있다.
5. 실내 바닥에 단차가 있는 경우 낙상 또는 미끄럼 등을 방지할 수 있도록 쉽게 식별할 수 있는 형태로 시공하거나 표시 등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새로 짓고 있는 신축 건물의 욕실에는 미끄럼을 예방하는 논슬립 타일로 시공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화신세라믹에서는 이런 기조에 맞춰 세 가지 대표적인 뉴트럴톤 컬러를 바탕으로 제작된 논슬립 타일 HS 마젤란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논슬립 타일에 대해 궁금하시지 않나요?
내추럴한 컬러를 지녀 어느 공간에서나 조화로운 논슬립 타일인
HS 마젤란 시리즈가 궁금하시다면 이번 포스팅을 눈여겨 봐주세요.
" 논슬립(Non-Slip) 타일이란?
이름 그대로 ‘미끄럼을 방지하는 타일’을 의미합니다.
미끄럼을 막는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미끄러운 유광 타일이 아닌 무광 타일로 제작됩니다.


©pinterest
표면이 매끈하고 평평한 일반적인 타일과는 달리 약간 거칠고 굴곡이 있는 표면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shutterstock
물을 많이 사용하는 욕실, 베란다, 목욕탕에 주로 사용합니다.

©pinterest
움직임이 많은 어린아이들,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공간에서도 안전을 위해 논슬립 타일을 시공해요.
또한, 기름이나 물이 많이 튀어 자칫 미끄럼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식당이나 카페 같은 상업시설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요.

©shutterstock
논슬립 타일은 안전을 예방하기에는 좋은 건축자재이지만,
거친 표면으로 인해 유광타일보다 때가 잘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은은한 색감의 내추럴톤 컬러를 지닌 논슬립 타일
미끄럼을 방지하도록 타일의 표면이 논슬립 처리된 HS 마젤란 시리즈 3종은 모두 600X1200 사이즈로 출시되었습니다.
부드럽고 중성적인 화이트, 그레이, 토프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HS 마젤란 화이트
HS 마젤란 시리즈 중 가장 밝고 화사한 HS 마젤란 화이트 타일입니다.
타일명은 화이트이지만 화이트 바탕에 노란빛이 살짝 가미된 아이보리 컬러에 가까운 따스한 컬러입니다.

HS 마젤란 화이트 (600X1200)
600X1200 사이즈의 HS 마젤란 화이트 타일을 벽면과 바닥에 모두 적용한 공간입니다.
가장 밝은 컬러이기에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베이직한 컬러로 어떤 공간이나 컬러와도 조화롭습니다.
채도 낮은 컬러의 가구를 매치해 모던한 컨셉으로 연출하거나
부드러운 텍스처를 지닌 패브릭 소재의 소품이나 가구를 활용하여 공간에 따스함을 가미해 보세요.
HS 마젤란 그레이
차분하고 도회적인 느낌과 따뜻함이 함께 공존하는 라이트한 그레이 컬러를 지녔어요.
은은한 라이트 그레이 색상은 내추럴한 컬러로 여러 가지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HS 마젤란 그레이 (600X1200)
밝고 라이트한 그레이 컬러로 공간을 너무 무겁지도, 가볍게도 않게 완성합니다.
우드 컬러와 매치했을 때는 아늑한 느낌을, 블랙 컬러와 매치했을 때는 시크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HS 마젤란 토프

‘회갈색’이라 불리는 토프 컬러를 바탕으로 제작된 HS 마젤란 토프 타일입니다.
대표적인 뉴트럴 컬러로써, HS 마젤란 시리즈 중 가장 어두운 색이지만 부드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

HS 마젤란 토프 (600X1200)
회갈색이 바탕인 HS 마젤란 토프 타일로 완성된 공간입니다.
회색과 갈색의 조합으로 그레이 컬러의 시크하고 이지적인 무드와 브라운 컬러의 따스하고 안락한 무드가 동시에 느껴집니다.
HS 마젤란 타일은 타일 표면에 논슬립 처리가 되어 있어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한창 뛰어다니면서 노는 어린아이들이 주로 지내는 공간이나,
반려동물이 생활하는 공간에 적용하여 안전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화신세라믹의 논슬립 타일 HS 마젤란 시리즈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대형타일의 고급스러움과 미끄럼을 방지하는 논슬립 기능을 함께 활용하시고 싶다면 HS 마젤란 타일을 고려해보세요.
이미지로는 HS 마젤란 타일의 특별한 질감이 잘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으실 텐데요.
가까운 화신세라믹 영업소나 지점을 방문하셔서 타일의 실제 색감과 질감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